본문 바로가기

개통상담문의

앤텔레콤 선불폰 비대면개통 도전했습니다. (feat. 대구국우동선불폰 다이소 KT유심칩)

화요일엔 파이팅해 봅시다!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선불폰 이야기입니다!

이번에 적을 건 대구에 계신 고객님의 개통상담 이야기네요!

설날도 3주밖에 남아있지 않아서

설 선물로 무얼 할까 고민입니다^^

대구 칠곡이라고도 얘길 하는 대구 북구의 국우동에 계신 고객님입니다!

연락 주신 고객님은 카톡으로 저에게 문의를 해주셨어요!

오픈 채팅을 찾기 어려워하셔서

제 전화번호 등록된 것으로 개통 상담을 신청해주셨습니다 ㅎㅎ

 

이미 KT유심칩을 구매하셨다고 해요~

통신사에 미납이 있어서 기존 통신사에 개통이 힘드셔서

선불폰이라는 걸 알고 문의해주셨습니다!

앤텔레콤 선불폰은 휴대폰 요금을 먼저 내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휴대폰은 한 달 사용한 뒤에 납부하는 방식으로 후불이었죠!

카드로 치면 신용카드인 셈입니다.

그런데 선불폰은 체크카드처럼 내가 먼저 충전한 금액만큼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에요~~

선불폰은 휴대폰 요금을 먼저 내기 때문에 연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인 신용에 상관없이 누구나 개통하여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같은 것은 요즘엔 인증이 생활화되어서

본인명의가 아니라면 꽤나 혼란스러운 상황이 많아졌어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게 앤텔레콤 선불폰입니다!

통신미납으로 연체가 있어도, 신용불량자이셔도 괜찮습니다 ㅎㅎ

 

마침 대구에 살고 계신 고객님이셨는데요~

가까운 편의점에서 KT유심칩을 구매하셨다고 해요!

ㅠㅠ

편의점에 있는 타사의 KT유심칩은 앤텔레콤으로 개통하기

어렵도록 막아놓았는데.. 과연

잘 될 수 있는지 개통 신청을 해보아야 돼요!!

앤텔레콤 선불폰을 개통하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이 중에서 대구선불폰 고객님은 비대면 개통으로 알아보셨어요!

 

비대면개통은 본인 확인만 가능하시다면 누구나 개통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인증이나 네이버 인증

2개 중에 하나라도 되시면 신청을 고객님이 직접 하실 수 있어요!

그러기 위해 편의점에서 KT유심칩을 구매하셨는데 ㅠㅠ

과연..

출장개통도 가능하지만 먼저 비대면개통의 매력을 알아보시곤

개통을 알아보러 저에게 문의하신 것이랍니다 ㅎㅎ

 

출장개통은 대구에 계신 분에 한해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번에 해당하는 이야기인데 따로 출장비가 발생하는 것도 있어요~

출장비는 보통 1만 원가량 듭니다.

만나서 개통하는데 10분이면 되기에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개통이 됩니다!

 

네이버 인증이 가능하시기에 개통신청도 가능하셨어요 ㅎㅎ

앤텔레콤 선불폰은 유심칩만으로 개통해서 어떤 단말기라도 호환이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단말기는 물론이고, 공기계나 중고폰, 통신사 미납 폰도 가능해요!

고객님께선 이전에 사용할 단말기 상태가 공기계라서 괜찮을 거라고 하셨어요~

 

통신미납이 있다면 정지 폰이 됩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다른 통신사 요금제가 필요해요!

그래서 앤텔레콤 K망 요금제는 SKT정지폰, LG정지폰이 가능해요.

L망 요금제는 SKT정지폰, KT정지폰이 가능하고요 ㅎㅎ

 

 

비대면 개통 시 태블릿 회원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는 개통 접수를 확인하기 위한 대리점 번호예요.

제가 가지고 있는 번호는 2개라서 그중 하나를 입력하면

제가 신청을 확인한 뒤 개통이 완료됩니다!

 

요금제도 간단히 설명받으시고 무제한 요금제를 골랐어요!

 

위의 사진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39,600원으로 실속 있는 선불 396 요금제부터

LTE속도인 770 요금제와 매일 5GB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 중 선불396 요금제를 골라주셨고요~~

 

개통신청까지 완료하셔서 제가 확인을 했습니다.

원래 이전 사용 폰에도 무제한을 쓰셨다고 해요

요즘 데이터무제한이 아니면 요금 폭탄 맞기 쉽잖아요 ㅎㅎ

 

그리고 선불폰 개통을 확인을 했는데요~

두두두둥...

사용이 불가한 유심칩이라고 나와요 ㅠㅠ

편의점에 있는 KT유심칩은 앤텔레콤에서 개통하지 못하도록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가 많은데

구입한 유심칩이 거기에 해당되었어요;;

 

유심칩을 다이소에서 다시 구입해보시는 것이 어떠냐고 물어봤는데요

지금 당장은 힘들고 좀 있다가 갔다 오신다고 해요~

 

언제 다시 신청하실지 약속을 잡았는데요~

앤텔레콤 선불폰은 연중무휴로 업무를 보기 때문에

오전 9시에서 오후 9시 사이로

신규개통 문의를 하신다면 선불폰 개통이 가능합니다!!

좀 있다가 답변을 주셨어요!

 

비대면개통이 어렵다면 출장개통은 어떻게 하는지

물어봐주셨어요~

앞서 설명드린 그대로 출장개통은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개통 신청한 것을 수정할 수 있다는 걸 다시 확인을 해서

안내해드렸어요!

다이소에서 KT유심칩을 구매해서 저에게

유심칩 번호를 알려주면 제가 확인하고 수정을 해드려요!

 

직접 사진까지 찍어주시면서 확인을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수정한 다음에 확인하고 개통을 완료했습니다!

 

신청하시면 위 사진들처럼 제가 확인하고 완료를 눌러야

개통이 완료된답니다!!

그래서 태블릿 회원번호를 꼭 입력해주셔야 해요~~

 

첫 개통 시엔 잔액 0원이시기 때문에

처음 충전을 제가 도와드려요~

제가 보낸 계좌로 입금하시면 된답니다

그 뒤로는 전용 어플을 통해

잔액 확인과 충전 관리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대구국우동선불폰 고객님의 비대면개통을 도와드렸습니다!

중간에 문제도 해결하고 다이내믹했네요 ㅎㅎ

선불폰 필요로 하시는 고객님의 문제를 해결해드리니

제가 다 속이 시원해집니다!

이상으로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사진이 많아서...

더 열심히 활동해야죠!!